동맹 사령관 : 제라툴 / 적 인공지능 : 스카이테란
이번 돌연변이가 속도광 + 복수자 + 광자 과부화 인데, 딱히 어렵지는 않으나 맵이 잘못된 전쟁이라서 은근히 귀찮습니다. 수송선이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따라다니면서 호위하거나 미리 그 지역을 밀어놔야 됩니다. 초반에 소수병력일 때 멀티 먹으려고 하면 적 건물에서도 공격이 오기 때문에 병력을 조금 더 모아서 같이 밀면 됩니다. 속도광 때문에 첫 공세 알람 뜨고나서 바로 그 진로에 독성 둥지 설치하면 타이밍이 아슬아슬합니다. 바퀴로 잠깐 시간끌고나서 설치 된 뒤에 독성 둥지 뒤로 빼주면 문제 없습니다.
적 인공지능이 스카이테란인데, 아바투르 + 제라툴이라 금방 녹아버리네요.. 대공은 확실한 사령관 둘이니 뭐..
테서렉트 초석 환영을 진압탑 근처에 설치해 놓으니까 적 병력이 와도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동맹 사령관 : 타이커스 / 적 인공지능 : 사도로공토스
타이커스가 화력 하나는 확실한 사령관이라서 함께 하니 편합니다. 복수자 걸려있던 말든 갈아버리는지라.. 저는 수송선 진로를 미리 밀어놓고, 타이커스는 의료선이 있으니 후방에 적 공세가 뜨면 이동해서 처리했습니다. 유령 영웅으로 복수자 유닛에 지배 거는 것도 좋더라구요. 혼종은 복수자 중첩 되기 전에 점사해서 죽이는게 낫습니다. 초반에 불멸자 딜 때문에 살모사 쓰다가 생체 물질 많이 쌓인 다음에는 그냥 밀었습니다. 흡혈도 되고, 니카라 힐 장판이 있으니까 굳이 쓸 필요가 없더라구요. 마비 구름 뿌려놓으면 적 유닛이 우왕좌왕하니까 처리하는데 시간이 더 걸립니다.
결론
보조목표도 다 할 정도로 생각보다 널널하게 진행됩니다. 이번주도 무난한 돌연변이 인듯 합니다.
은폐된 유닛들이(암흑 기사, 밴시, 유령 등) 다른 유닛들 다 죽고 나서 복수자 버프 빵빵하게 받고 아군 유닛을 공격합니다. 공격력 & 공격속도 다 증가되기 때문에 감시 군주 관리 잘 하셔야 됩니다. 아예 속업 안하고 운용하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