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무 : 광부 대피

   돌연변이 : 에일리언 부화, 자폭

 

안그래도 원래 감염체가 많이 나오는 맵인지라 돌연변이랑 시너지가 상당합니다. 자폭은 공중 유닛도 피해를 입기 때문에, 불타는 대지랑은 대처 방법이 다릅니다.

자폭은 접근해서 터져야 피해를 주기 때문에 1) 무빙으로 피하면서 녹이던가, 2) 긴 사정거리로 아예 접근을 못 하게 하던가, 3) 물량으로 받아쳐야 합니다.

돌연변이로 생긴 공생충은 시간이 지난다고 사라지는게 아니라서 본진으로 올 수 있으니, 본진에도 방어건물 1~2 개 정도 두는게 좋습니다.

 

 

동맹 사령관 : 타이커스 / 적 인공지능 : 테란 연합부대 - 어둠의 기술

마스터 힘 : 구조물 감염 재사용 대기시간 / 알렉산더 재소환 대기시간 / 기계 유닛 공격 속도

최근 벙커 너프(광물 300, 인구 4 → 광물 350, 인구 6)로 스투코프가 힘이 많이 떨어졌는데, 이번 돌연변이에서는 테란 특유의 방어능력 + 감염체 물량으로 전선 형성이 가능해서 클리어하기 편합니다. 단, 감염된 벙커와 공성 전차가 어느 정도 쌓여야 되서 초반이 힘듭니다.

마스터 힘 1은 무조건 구조물 감염 하셔야 됩니다. 그래야 쏟아져나오는 공생충으로 적 어그로를 끌면서 벙커 수리/회복이 가능합니다.

일단 첫 대피선 보호에 성공하고 센터 멀티에서 광물을 수급하기 시작하면 절반정도 해결되었다 봐도 됩니다. 벙커 + 미사일 포탑으로 방어선을 만들고, 안쪽에 감염된 공성전차를 배치하면 됩니다. 적 감염체로 나오는 감염된 밴시가 많이 아프기 때문에 감시군주로 안쪽에서 감시모드 해놓으면 자폭 피해를 거의 안 받고 탐지기 역할이 가능합니다. 미사일 포탑을 전방으로 배치하면 얼마 안되는 체력인지라 금방 파괴됩니다.

초반에 힘을 쓸 수 있는 동맹과 함께하면 좋습니다. 타이커스는 적 오는 곳이 2군데인 경우 한 쪽을 혼자 커버할 수 있어서, 내가 맡은 쪽 입구로 사이오닉 방출기 찍어놓고 위급한 것 같으면 구조물 감염만 쓰면 됩니다.

 

 

동맹 사령관 : 캐리건 / 적 인공지능 : 저그 연합무리 - 폭발위협

마스터 힘 : 구조물 감염 재사용 대기시간 / 알렉산더 재소환 대기시간 / 기계 유닛 공격 속도

어차피 죄다 자폭하는지라 살변이 크게 와닿지가 않네요. 크게 다른게 없습니다. 캐리건이 가시 지옥 + 히드라가 있어서 방어가 상대적으로 편한 대신에, 양 쪽으로 오는 경우 모두 신경써야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개념중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