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무 : 안갯속 표류기 돌연변이 : 좀 죽어!, 방어막, 생명력 착취 |
흡혈에 보호막도 있는데, 부활까지 합니다. 단일 피해로 유닛을 죽이면 보호막 달린 채로 부활합니다. 적 병력 유지력이 엄청 올라간 돌연변이 조합이지만, 그나마 공격력 강화나 사정거리 증가 같은 것은 없어서 후반으로 갈 수록 난이도가 떨어집니다.
아바투르는 살모사가 있어서 마비 구름 뿌리고 공격하면 생명력 착취 걱정 없이 일방적으로 공격이 가능합니다. 대신 적 병력이 우왕좌왕하면서 돌아다니면 처리하는데 시간은 조금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적 공세 오는 쪽에 독성 둥지를 설치하되 일벌레를 보내서 그 주위에 많이 설치해서 첫 공세를 유닛 손실 없이 막아야 편합니다.
보통 이 임무에서는 11시랑 9시 쪽 공세 오는 자리에 독성 둥지 + 촉수들로 도배하면 병력 없이 처리 가능한데, 이번 돌연변이에서는 시간 끄는 용도 정도밖에 안됩니다. 그냥 9시 정도만 방어하고 깨진 건물 다시 짓는 정도만 하셔도 부담이 덜 할 것 같네요.
동맹 사령관 : 자가라 / 적 인공지능 : 테란 비행 편대 - 자치령 전투단 (바이킹스카이)
마스터 힘 : 독성 둥지 공격력 / 2배 생체 물질 확률 / 구조물 변이 및 진화 속도
어떻게든 브루탈리스크 하나 만들면 반은 넘어갔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첫 공세 바이킹 보면 바로 포식귀부터 빠르게 쌓아야 되는데, 평소보다 조금 더 뽑으시면 부활하든 말든 광역 공격으로 다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동맹 사령관 : 캐리건 / 적 인공지능 : 테란 연합 부대 - 어둠의 기술 (사신스카이)
마스터 힘 : 독성 둥지 공격력 / 2배 생체 물질 확률 / 구조물 변이 및 진화 속도
병력 이동속도가 느린 편이라 보너스는 웬만하면 동맹이 하게 하거나 그냥 버리는게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