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무 : 죽음의 요람 돌연변이 : 눈보라, 선물 교환, 인과응보 |
원래 임무도 짜증나는 건데, 거기에 돌연변이가 추가되었습니다. 선물은 아군이 2개를 연속으로 먹으면 그 다음 것은 무조건 아몬이 선점하는데, 거기서 어떤 것이 나오는지에 따라서 임무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인과응보 덕분에 처치수가 쌓이면 유닛이 추가 피해를 입어 손실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물량으로 해결하거나 피해 입는 것을 최소화 해야 됩니다. 영웅이나 고급 유닛 쓰는 사령관이 힘 쓰기 불리합니다.
제라툴이 너프만 안 됬어도 테서렉트 빌드로 혼자 다 했을 거 같은데, 이번 패치로 크게 너프를 먹는 바람에 이젠 힘을 못 쓰게 되었습니다. 테서렉트 포가 광물 250 → 400, 소환 쿨타임도 많이 늘어나서 이전보다는 힘이 많이 빠졌습니다.
동맹 사령관 : 스탯먼 / 적 인공지능 : 저그 연합 무리 - 폭발 위협 (살변갈링링)
마스터 힘 : 독성 둥지 20 + 치유 10 / 2배 생체 물질 확률 / 구조물 변이 및 진화 속도
평소보다 여왕 많이 뽑아서 지상군 + 포식귀 정도로 운영하면 됩니다. 브루탈리스크는 잘 살려도 처치수가 워낙 많아지니 결국 후반에는 녹아버리는데, 그 때면 생체 물질 100짜리 바퀴가 많아서 바로 충원됩니다.
보조 목표를 처음부터 생각하지 않고 진행하니까 그래도 여유있더라구요. 지금 생각하면 보목 해도 됬을 거 같긴 합니다.
아몬의 선물은 혼종, 처치로봇, 갈귀 나왔습니다.
동맹 사령관 : 아르타니스 / 적 인공지능 : 테란 비행 편대 - 자치령 전투단 (바이킹스카이)
마스터 힘 : 독성 둥지 20 + 치유 10 / 2배 생체 물질 확률 / 구조물 변이 및 진화 속도
첫 선물을 아몬이 가져갔는데, 혼종 3종이 나왔습니다; 초반에 갈 수 없는 지역에도 선물이 배치되니 조심하세요. 수호 보호막 덕에 독성 둥지 위에서 싸우면서 막아내긴 했습니다.
병력 운용은 지상군 + 포식귀로 하되 상대가 공중이라 포식귀를 조금 더 많이 뽑았습니다.
보조 목표는 아르타니스가 다 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