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무 : 승천의 사슬

   돌연변이 : 처치 로봇, 근시안

 

근시안도 근시안이지만, 제일 까다로운 것은 처치 로봇입니다. 처음에는 처치수 5 짜리였다가 15 짜리가 오는데, 고급 유닛을 사용하는 사령관은 대응이 힘듭니다.

그나마 저그 사령관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유닛들을 가지고 있어서 유닛을 던지던가, 건물 파괴시 나오는 공생충을 주는 방법으로(부화장) 버틸 수 있는데, 프로토스 사령관은 많이 힘든 편입니다.

자가라와 스투코프가 많이 유리합니다. 스투코프는 너프를 많이 맞았지만, 공짜 병력이라 멀티 먹을 때 까지만 버티면 이후로는 처치로봇 나올 때 사이오닉 방출기를 찍거나 구조물 감염 걸어놓으면 됩니다.

 

 

동맹 사령관 : 자가라 / 적 인공지능 : 프로토스 함대 - 칼라이의 희망

마스터 힘 : 구조물 감염 재사용 대기시간 / 알렉산더 재소환 대기시간 / 감염된 보병 지속 시간

 

둘 다 물량 사령관이긴 한데, 스투코프가 부스팅이 느려서 초반에 약간 위험했습니다. 일단 패널 스킬로 버티고 미네랄 멀티 돌리면 이후로는 수월합니다.

 

 

동맹 사령관 : 자가라 / 적 인공지능 : 테란 연합부대 - 습격단

마스터 힘 : 치유10 + 독성 둥지20 / 2배 생체 물질 확률 / 구조물 변이 및 진화 속도

 

처치로봇은 자가라가 전담하고, 적 방어선을 밀었습니다. 건물을 다 파괴하면 처치로봇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밀어버리는 편이 낫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개념중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