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화면. 이번 임무에도 신궁장 영웅을 주는데(일반 신궁장을 못 씁니다), 임무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안전하게 확보 가능한 광맥은 기지 위쪽과 오른쪽에 있습니다.

야생동물이 등장하는 자리입니다. 근접 유닛으로 잡으면 고기(식량) 획득 가능. 남는 식량은 보급소를 통해서 금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나름 중요한 자원입니다. 기계 유닛을 주로 사용하면 식량을 소모하지 않아서 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번 임무부터 석투기 사용이 가능한데, 둘 다 느리긴 마찬가지라 목공소는 조금 전진해서 짓습니다.

기지 위쪽에 당대도적 기지가 있는데, 이 기지를 최대한 빨리 밀어내야 됩니다. 시간을 더 주면 유닛이 쌓이는데다 사무라이 진영에서 수송선으로 드랍 공격을 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불리해집니다. 당대도적과 사무라이는 서로 공격하지 않습니다.

적 방어건물 사정거리 밖에서 화궁차로 공격.

석투기는 공격속도는 느린데, 사정거리가 길어서 적 방어건물에 공격을 받지 않고 철거 가능합니다.

당대도적은 처리했고, 바다 건너 사무라이 진영을 공격할 준비를 해야됩니다.

 

배 연구소에서는 화궁차의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제일 왼쪽에 작은 포가 화궁차용 대포 입니다.

학자 1명 넣을 때마다 연구가 하나씩 뜨니, 4명 넣으면 전부 열립니다. 골라서 클릭하면 개발 시작. 같은 화살을 두 개 다 연구할 필요는 없으니 제일 마지막꺼만 연구합니다.

생산 건물에서 무기를 골라서 장착하면 됩니다. 기본상태의 유닛 가격 + 추가 무기가격으로 적용됩니다.

처음 주는 연은 지도 밝히는 용도로 쓰면 됩니다. 어차피 이걸로는 적 기지 공격하기 힘듭니다. 오른쪽 섬에 광맥이 있습니다.

연구한 무기를 장착해서 공격력과 사정거리가 늘어났습니다.

도의 제단에서 도인을 뽑으면 기력 30으로 천리안(단축키 H)을 사용 가능합니다. 맵의 지도를 한번 밝혀 놓으면 다시 어두워지지 않기 때문에 몇 명 뽑아서 맵핵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 해상병력이 조선소를 부수러 오기 때문에 방어병력이 있어야 됩니다.

천리안에 사정거리 표시는 있긴 한데, 그냥 미니맵을 찍으면 됩니다. 일반 공격 사정거리로 나오나보네요.

천리안으로 적 기지를 보면 방어건물이 빽빽합니다. 심지어 업그레이드도 되어있는(화살이 아니라 대포를 쏘는) 상태

대포 연구한 화공선 사정거리가 더 길기 때문에 멀리서 방어건물을 부숴줍니다. 이 위치에서는 본영도 공격이 가능한데, 부수면 다시 짓긴 합니다.

게임이 팅기는 바람에 다시 진행했는데, 전체화면으로 하니까 스크린샷 해상도가 오히려 떨어지네요; 중간에 틈틈히 저장하시는게 좋습니다.

위쪽을 밀고나서 수송선으로 드랍.

임무 완료. 이 게임 처음 했을 때에는 초등학생이었는데, 이 임무를 못 깨서 청해진 엔딩을 못 봤었습니다. 중학생 때 다시 하면서는 세 진영 엔딩을 다 봤구요.

블로그 이미지

개념중추

,